
1.줄거리
새해를 맞이하는 파티에서 주인공 팀은 21살이 되었습니다. 자정이 되어 새해가 되는 순간 옆에 있던 폴리라는 여자와 키스를 할까 말까 망설이다 결국 못하게 되고 그런 본인을 스스로 자책 하며 새해가 됐습니다. 그렇게 키스하나 못하는 한심한 본인을 나무라며 다음날이 됐고 팀은 아버지에게 엄청난 비밀을 듣게 됐습니다.
바로 팀의 집안 남자들은 과거로 시간 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버지는 21살이 되면서부터 시간이동이 가능하고 미래로는 안되지만 자신이 기억하는 한 과거에 어느 때로든 돌아갈 수 있다고 팀에게 말해주었습니다. 그렇게 팀은 말도 안 된다며 해보고 안되면 아버지에게 말도 안 한다며 이야기했지만 어두운 곳에 들어가 주먹을 쥐고 내가 가려는 곳을 생각하면 그대로 된다고 이야기한 아버지의 말을 따라 하고는 이내 새해 키스를 못한 그날 밤으로 돌아갑니다.
결국 키스를 못했던 새해 그 파티로 돌아간 팀은 옆에 있던 폴리에게 바로 다가가 키스를 하고 새해에 못다 한 꿈을 이루었습니다. 그렇게 팀의 과거로의 시간여행은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여름이 되었고 샬롯이라는 팀의 첫사랑이 팀의 집에서 함께 여름휴가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팀은 과거로 돌아가 샬롯과 사랑을 하려고 했지만 안타깝게도 뜻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과거로 돌아간다고 해서 원하는 모든것을 이룰 수있는 것은 아니였습니다.
이후 팀은 변호사가 되었고 런던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런던에서 극작가인 아버지의 친구 해리의 집에서 살게 된 팀은 변호사로서 일을 하며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하루는 동료인 제이와 블라인드 데이트를 하게 되고 그곳에서 메리를 만나게 됐습니다. 메리와 팀은 서로 대화도 잘 통하고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 되면서 그렇게 사귀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메리와 전화번호를 주고받고 기분좋게 집에 간 팀은 해리가 심히 좌절해 있는 모습을 발견합니다. 해리가 힘들게 준비한 자신의 연극을 배우가 대사를 제대로 하지 못해 망쳐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팀은 해리의 연극이 상영한 그 시간으로 돌아가 연극이 제대로 돌아가도록 배우들을 돕고 그렇게 해리가 성공을 하도록 도와주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하필 그 시간이 메리와 만난 시간과 겹치게 되어 결국 메리와의 만남은 없었던일이 되어 메리의 전화번호는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메리를 못 잊어 힘들어하는 팀은 어느 날 케이트 모스의 사진 전시회가 열린다는 신문 광고를 보고 메리와 만날 수 있다는 생각에 케이트모스의 전시회에 한걸음에 달려갑니다. 메리와 만났을 때 메리는 케이트 모스를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그곳에 가면 메리를 만날 수 있을 거라 확신했습니다. 그리고는 하루 종일 기다린 끝에 결국 메리를 만났습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그렇게 기다리던 메리는 그 사이에 남자친구가 생겼버렸습니다.
어떻게 해서든 메리의 남자친구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메리가 그 남자친구와 만난 시간으로 돌아간 팀은 메리와 파티에서 만나게 되고 메리를 파티에서 데리고 나오게 됩니다. 지금의 메리의 남자친구를 만나기 전에 말입니다. 결국 그렇게 둘은 다시 사랑을 하게 되고 메리와 팀은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이제 더 깊은 사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팀은 메리와 결혼을 하게 되고 둘 사이에는 예쁜 아이도 생겨났습니다. 그렇게 팀은 메리와 결혼 후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여동생인 킷캣이 남자친구와 싸워 음주 운전을 하여 크게 다치게 되었습니다. 팀은 과거로 돌아가 여동생인 킷캣을 무사히 구해내지만 결국 킷캣이 다쳤을 때로 다시 돌아가야만 했습니다.
팀이 과거로 돌아가 여동생을 구해내니 아기를 낳기 전으로 돌아가 자신의 아기가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아이를 낳기 전에 과거로 돌아가면 아이가 바뀌게 된다는 것을 깨달은 팀은 자신의 여동생이 사고를 당했을 때로 돌아가게 되고 킷캣은 팀과 메리의 도움으로 남자친구인 지미와 헤어지고 팀의 친구인 제이와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또다시 시간이 지나 팀은 아버지가 폐암에 걸렸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아버지 또한 과거로 돌아가 폐암을 치료할 수도 있었지만 아버지는 팀과 킷캣을 잃고 싶지 않았기에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고는 겸허히 죽음을 맞이합니다.
팀의 아버지는 죽기 전에 매일 하루를 두 번 살면서 일상의 아름다움과 감사함을 느끼며 행복을 느끼고 있다고 팀에게 말해줍니다. 그리고 팀도 그렇게 합니다. 팀은 아버지가 죽기 전으로 돌아가 아버지와의 시간을 계속 갖지만 셋째 아기를 갖게 되면서 더 이상은 그렇게 할 수 없는 시간이 옵니다. 시간이 지나 셋째 아이도 태어나고 팀은 이제 더 이상 과거로 돌아가서 시간 여행을 하지 않습니다.
팀은 이제 매일의 일상을 감사함으로 살며 항상 최선을 다해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느끼며 살게 됩니다.
2.총평
팀은 과거로 시간을 여행하면서 사랑을 찾으려고 했습니다. 저는 그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돈을 버는데 본인의 능력을 쓸 수도 있었지만 팀은 사랑을 위해 본인의 능력을 사용하였고 그런 그의 모습에서 가장 가치는 있는 것을 사랑이라고 생각했구나 순수하고 아름답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마저도 시간이 지나 결국 내가 사는 지금 이 순간을 소중하고 아름답게 여기며 사는 것이 그것이 인생이구나 그것이 진실이구나라는 것을 느끼며 더 이상 시간 여행을 하지 않습니다.
수많은 시간 여행을 하며 깨닫게 된 것입니다. 내가 살아가는 하루하루 매 순간이 축복이고 감사한 일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영화 어바웃 타임은 지금 이 순간이 가장 가치 있다는 것을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우리는 후회를 굉장히 많이 합니다. 그때 이렇게 했어야 되는데 아 저 때 저렇게 했으면 돈을 더 많이 벌었는데 더 잘 됐는데 하고 말입니다. 그런데 그런 것이 다 결국 지금 이 순간에 온전히 집중하고 감사하지 못한 마음에서 나온 생각인 것 같습니다. 내가 지금 숨을 쉴 수 있고 느낄 수 있고 사랑할 수 있다면 지금 이 순간을 느낄 수 있는 힘이 있다면 그것으로 족한 것인데 그것에 감사하지를 못했습니다. 가족이 곁에 없을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이 떠났을 수 있고 건강하지 않고 아플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숨 쉴 수 있고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고 사랑을 나눌 수 있다면 지금 이 순간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놓치지 말고 누리는 지혜로운 저와 여러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ove > 사랑하며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8.포레스트검프, 타고난 운명과 만들어내는 인생 (0) | 2022.12.24 |
---|---|
7.쉰들러리스트,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킨 인간애 (0) | 2022.12.24 |
5.영화 노트북, 눈물나게 아름다운 사랑 (0) | 2022.12.18 |
4.영화 터미널, 어느 곳에 있든지 사랑으로 사는 남자 (0) | 2022.12.18 |
3.바이센테니얼 맨, 사랑이 깃든 로봇 (0) | 2022.12.17 |